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맛집

대구 중구 1인 샤브샤브 맛집 '솔밭샤브 삼덕점'

@제이 2023. 11. 22. 20:33
📍 솔밭샤브 삼덕점

 

위치ㅣ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443번 길 45

영업시간ㅣ11:00 - 21:00 (Break time 15:00 - 17:00)

주차ㅣ가게 앞 골목가

 

 

솔밭샤브 가게 근처는 좁은 골목이고, 빌라 지정 주차코너가 있어 복잡한 편이에요.

저는 근처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외 부

 

 

솔밭샤브샤브는 아담한 벽돌집으로 생겼고,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간판이 작은 편이에요.

저는 골목에 주차하려고 한 번 지나갔는데 간판이 너무 작아서 첫 번째는 못 보고 지나갔어요 😅

글자가 조금 더 컸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 ㅎㅎ

 

 

 

가게 앞에는 기본 메뉴인 맑은 샤브와 마라 샤브가 있는데, 사진이 너무 맛있게 나와서 없던 입맛도 생길 것 같아요 ㅋㅋ

 


내  부

 

 

솔밭샤브는 바 테이블, 홀에 4~6인 테이블이 6개 정도 있어서 적당한 편이에요

 

점심에는 웨이팅이 좀 있다고 해서 저는 밥 먹기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ㅎ.ㅎ

 

 

 

각 테이블에는 무인 키오스크 기계가 있는데, 여기서 주문하신 다음 나가실 때 결제하시면 됩니다.

 

메뉴는 맑은 / 매콤 / 마라 샤브로 나눠져 있고 고기나 야채는 추가 요금을 내고 더 먹을 수 있어요.

후식은 리조또나 칼국수를 먹을 수 있고 사이드는 튀김 종류가 유명하답니다.

 

샤브샤브 먹고 후식으로 리조또를 먹는다니 문화 충격이었던 솔밭샤브..ㅎ.ㅎ (리조또 좋아해요)

 

 

✔ 주문메뉴

 

맑은샤브 2인분 (각 13,900원)

튀김 플레이트 (8,000원)

 

 

 

 

 

 

1인 식탁으로 광고하고 있는 만큼 테이블 자리마다 앞에 1인용 레인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맑은 샤브의 구성은 소고기, 야채, 반찬, 후식(칼국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3,900원 가격에 칼국수가 포함되어 있어서 후식 추가를 안 한다고 가정하면 가격대도 꽤 괜찮습니다

 

반찬은 마늘쫑과 깍두기가 나오고 야채는 숙주, 청경채, 단호박, 목이버섯, 배추, 버섯부터 어묵과 만두 등 부속적인 재료들도 잘 나와요.

 

 

 

먼저 나온 육수를 1인 레인지에 올려 온도 4로 팔팔 끓여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고기와 야채를 조금씩 넣어줘요.

 

 

 

야채가 있는 상태에서 물이 끓으면 세기를 2~3정도로 낮춰서 먹었어요.

 

 

 

 

각 테이블 구석에는 간장소스, 참깨소스, 칠리소스가 준비되어 있는데 취향에 맞는 소스를 선택하셔서 샤브샤브를 찍어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칠리가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 다음으로 나온 튀김 플레이트 (8천 원)

 

사이드 메뉴 중 가장 유명해서 궁금했는데 비주얼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ㅅㅎ

고구마와 김부각, 단호박, 팽이버섯과 같은 재료들이 튀겨져 나오는데 하나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튀김 한 입 베어 물때마다 아삭아삭 바삭바삭

 

 

저는 고구마랑 새우, 팽이버섯이 맛있더라고요.

솔밭샤브의 특제 소스에 찍어먹으면 조금 더 달달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요.

 

튀기면서 바깥에 생긴 튀김껍질이 기름을 많이 머금지 않아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ㅎㅎ

샤부샤부 먹고 배가 조금 부족하시면 하나 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

 

샤브샤브 후식으로 제공된 칼국수는 감자면처럼 쫀득한 식감이 있어 맛있었는데, 다음에는 리조또 추가해서 먹어봐야겠어요.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아주 높았던 솔밭샤브 다녀온 후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가을이 발견한 또 다른 맛집

 

2023.02.12 - [맛집 리스트/카페·디저트] - 대구 동대구역 근처 카페 '두낫디스터브' 동대구점 (두낫슈페너 추천)

 

대구 동대구역 근처 카페 '두낫디스터브' 동대구점 (두낫슈페너 추천)

주말, 오조입니다 :) 어제 대구에 다녀왔는데 포항에서 보기만 하고 못 가봤던 카페가 있더라고요 지점이 경상도에만 있어서 기회 되면 가보려고 했는데 약속 장소와 가까워서 다녀왔습니다 ☕

loooun.tistory.com

 

2023.02.11 - [여행 리스트/국내여행] - 포항 야경 명소 '영일대 전망대' 영일대 해수욕장 장미원

 

포항 야경 명소 '영일대 전망대' 영일대 해수욕장 장미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불금, 오조입니다. 오늘 대구 갔다 와서 너무 피곤한데 아직 1일 차인 포항 여행기를 보며 후다닥 노트북을 켰어요 ^.^ 얼른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 포항 영일대 전망대 ✔

looo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