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맛집

해운대 31cm 해물칼국수 #해물칼국수, 파전 먹은 후기

@제이 2023. 5. 10. 23:00

부산, 울산에서 유명한

해운대 31cm 해물칼국수 

 

⏱ 10:00 - 21:00

 


안녕하세요. 로은입니다.

 

오늘 점심은 뜨거운 국물에 칼국수가 먹고 싶어

가게 이름이 눈에 띄었던 곳을 다녀왔어요.

 

바로 바로 ~

해운대 31cm 해물칼국수

 

위치는?

 

 

부산, 울산에 체인점이 많더라고요.

 

네비에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검색해서 오시면 됩니다.

주차는 가게 앞 길가에 했어요 :)

 

 

명당에 주차하고 가게로 들어왔습니다.

 

가게 이름 보면서 왜 31cm일까 궁금했는데

사장님께서 칼국수 그릇, 파전 그릇 지름이 31cm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수줍어서 여쭤보지 못한 찰나

같이 간 일행이 질문해 줘서 궁금증 해소 🤩

 

 

입구 근처에 앉아서 가게 내부까지 둘러보진 못했지만

4인 테이블이 여유 있는 간격으로

여러 개 있는 걸 봐서 홀은 좀 큰 편이었어요.

 

물과 김치는 셀프여서

자리에 세팅하고 메뉴 주문했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31cm 해물칼국수 4인분과 해물파전 1개

 

다른 칼국수 가게와 다른 점은

칼국수에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는 거예요.

 

전복, 낙지, 오징어 등등 떡볶이에 토핑 추가 하듯이

칼국수에도 추가할 수 있답니다 ㅎㅎ 

 

 

 

해물파전이 먼저 나왔어요.

 

31cm 그릇을 꽉 채운 파전

🤤

 

밀가루가 두껍지 않고 오징어와 파전이 많아서 좋았어요

해물파전도 다른 가게와 조금 다른 점이 있었는데

홍합이 들어갔어요 ㅎㅎ

 

반응형

 

 

사진 그대로의 해물칼국수.

 

4명 가서 4인분 주문했는데 2인분씩 나눠 주셨고,

가리비와 홍합, 동죽조개가 아주 많이 들어있었어요.

 

국물은 조개 많이 넣고 푹 - 끓여 바다향(?)이 나는 맛이었고

칼칼한 편은 아니었어요.

 

기본 반찬으로 세팅된 김치 양념이 좀 매운 편이었는데

칼국수랑 같이 먹으면 칼칼해서 많이 가져다 먹었습니다 ㅎ.ㅎ

 

조개 좋아하는 분들이 드시면 더 좋아할 것 같은 해물칼국수

저는 조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무난한 편으로 먹었는데

해물 좋아하는 분들은 가리비랑 여러 가지 잘 드시더라고요 ㅎㅎ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가게입니다 :)

칼국수 생각날 때 한 번 들러보세요!

 


 

로은의 맛집 탐방기가 궁금하다면!?

 

2023.02.28 - [여행 이야기/카페·디저트] - 부산 서면 카페 '레귤러하우스' 아인슈페너 맛집 + 와인바

 

부산 서면 카페 '레귤러하우스' 아인슈페너 맛집 + 와인바

안녕하세요. '일상을 여행처럼' 오조입니다. 어느새 2월도 다 갔네요. 이번 달은 평일, 주말 모두 부지런히 놀러 다녀서 참 포스팅할 게 많은데요. 오늘은 빈티지한 인테리어에 맛있는 커피를 먹

loooun.tistory.com

 

2023.02.24 - [여행 이야기/맛집] - 부산 전포동 맛집 '앙요' 이자카야 술집 추천

 

부산 전포동 맛집 '앙요' 이자카야 술집 추천

안녕하세요, 금요일 오조입니다. 불금, 맛있는 안주와 술 마시기 좋은 날이죠 ^.^ 이번 부산 여행에서 다녀오고 만족했던 이자카야 술집 추천드려요. 앙요 ✔ 위치 : 부산 진구 서전로 68번 길 25 (

loooun.tistory.com

 

2023.02.21 - [여행 이야기/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스톤스트릿' 청포도 샐러드, 피자 메뉴 추천

 

부산 남포동 맛집 '스톤스트릿' 청포도 샐러드, 피자 메뉴 추천

안녕하세요, 화요일 오조입니다 :) 추운 날씨 1시간 기다려서 겨우 먹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가게 '스톤스트리트 남포점' 다녀온 후기입니다 🧡 스톤 스트리트(Stone Street) 남포점 ·

looo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