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맛집

남해 서면 맛집 '남해타리' 버섯전골 말고 타리찜닭도 맛있다

@제이 2023. 12. 30. 14:15

남해타리

위치ㅣ경남 남해군 서면 스포츠로 482

영업시간ㅣ11:00 ~ 20:00

주문메뉴ㅣ타리안동찜닭(3인 적당 / 35,000원)

 

 

 - 주차 : 가게 전용 주차장 이용 (6~8대 가능해보임)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 남해여행 다녀왔는데,

건강한 맛집을 찾게 되어 포스팅해봅니다.

 

네비에 '남해타리' 검색해보시면,

돌창고 조금 지나서 가정집이 보여요.

네비가 안내해주는 거기가 맞습니다 ㅎ.ㅎ

 

 

 

가게 내부는 가정집인듯,

조금은 오래된 시골 느낌인데 깔끔해요.

 

4인용 테이블이 6~8개 정도 있어서

가족 식사로 오기 괜찮아보였어요.

 

제가 갔을때는 전골 먹는 커플이 많았는데

다들 어찌알고 오시나 봤더니,

 

올해 4월에 생방송 투데이에 나왔던 집이더라고요 ㅋㅋ

유기농 칡느타리버섯이 유명해 보여요.

 

남해타리는 전골 메뉴가 유명하다고 해요.

 

 

저는 남해 가면 브런치 집만 다녔는데,

왜 이런 곳을 이제 알았을까,,ㅎㅎ

 

유기농으로 키운 채소를 건강하게

요리하는 집인 것 같았어요.

 

가게도 가족이 운영하는 것 같더라고요.

아버지께서 재배하시고, 어머니께서 요리하시고.

카운터에 계시면서 따뜻하게 맞아주시는 분은

따님이신 것 같아요 ㅎㅎ

 

 

 

남해타리 메뉴에요.

닭과 버섯으로 하는 요리가 주에요.

 

방송탓인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는 음식은

'소고기 버섯전골.' 1인 기준 15,000원 괜찮은 가격이에요.

 

저는 원래 전골 먹으러 갔다가

신규메뉴로 찜닭이 있길래 타리찜닭으로 주문했답니다.

 

 

 

저의 시선을 앗아간 타리찜닭 ㅋㅋ

보통맛, 매운맛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고

20분 정도 소요가 되어 예약을 해주셔야 해요.

 

2~3인분이라고 표기 되어 있는데

여자 세 명 간 저희는 4인까지 먹을 수 있는 양이었어요.

 

 

 

밑반찬은 알타리무와 백김치, 김치 등

3가지 김치 종류가 나오고,

 

다 드신 이후에는 카운터 옆

셀프바에서 가져다드시면 돼요.

 

직접 담그셨는지 배추 상태도 좋고..

알타리무 맛있더라고요.

 

 

 

 

조금 기다리던 사이, 찜닭이 나왔습니다.

양 푸짐하죠?ㅎㅎㅎ

 

오동통한 살코기가 붙어 있는 닭과

둥근 당면, 당근, 파, 감자가 같이 나와요.

 

공기밥은 별도라서 저는 주문했답니다.

 

 

 

저는 퍽퍽살을 좋아하는데 살코기가 많아서 좋았고,

닭다리 2개는 먹은 것 같아요 ㅋㅋ

 

둥근 당면은 불지 않고 탱글한 식감에

양념은 밥이랑 먹으면 딱 알맞았어요.

 

포슬하게 익은 감자에 간장 양념이 배어

어찌나 맛있던지 .. >_< 

 

 

 

이렇게 숟가락에 밥과 고기를 올려

먹기 반복한지 n번째..

 

배가 금방 차서 다들 배부르다면서 나왔어요 ㅋㅋ

 

푸짐하게 나오는 안동타리찜닭.

다음에는 유명한 버섯전골메뉴 먹어보고싶어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_<

 

☑️ 유기농 재료들이 신선하고 좋아 부모님이랑 같이 가기 좋고, 

☑️ 연인이랑도 몸보신할 때 생각날 집인 것 같아요!

☑️ 추천메뉴는 많이 찾으시는 '소고기버섯전골'

그런데 타리강정과 찜닭도 맛있답니다 :)

 


직딩 리뷰창고의 또다른 맛집

 

2023.12.28 - [맛집 리스트/맛집] - 함평 '화랑식당' 육회비빔밥 맛집 - 내돈내산 먹은 후기

 

함평 '화랑식당' 육회비빔밥 맛집 - 내돈내산 먹은 후기

화랑식당 위치ㅣ전남 함평균 함평읍 시장길 96 영업시간ㅣ10:00 ~ 20:00 (재료소진 시 마감) 주차ㅣ함평 5일장터(시장) 내 주차 - 함평 시외터미널에서 도보 10분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을입니다. 제

loooun.tistory.com

 

2023.12.26 - [맛집 리스트/맛집] - 신사동 맛집 '갓잇 도산공원점' 멕시칸 타코 먹은 후기

 

신사동 맛집 '갓잇 도산공원점' 멕시칸 타코 먹은 후기

갓잇 도산공원점 위치ㅣ서울 강남구 언주로164번길 24 영업시간ㅣ11:00 - 21:30 주문메뉴ㅣ패밀리세트(74,000원) - 4인 기준 연말 기념으로 서울 놀러갔다왔는데요. 너무 유명하기도 하면서, 정말 맛있

looo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