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카페

전주 아중리 갤러리 카페 예술공간 '결' 루프탑 카페

@제이 2023. 10. 17. 22:19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새 날씨 너무 좋지 않나요? 😗

 

저는 모처럼 가을바람 쐬러 전주에 다녀왔는데  예쁜 카페를 발견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친구랑 간 저만 빼고 커플이 많았다는 사건... ^^ 단골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연령대가 되게 다양했어요.

 

갤러리 카페 예술공간 결 전주 아중리점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교 9길 23 3층

🕒 10:30 - 22:00 (라스트 오더 21:00)

 * 수요일은 오후 6시 마감

📞 0507-1366-1398

 

🚗 가게 근처 골목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 해보고 카페를 찾아가는데, 골목 저 멀리서부터 오잉 저건가? 하고 봤어요.

엄청 키가 큰 카페더라고요.

 

 

3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입구로 들어오셔서 엘리베이터 타시면 돼요.

 

 

엘리베이터 맞은편 보자마자 갤러리 카페 느낌이 뿜뿜 하더라고요.

전시는 기간 별로 테마가 있는 것 같은데, 제가 갔을 때는 인물화 중심이었어요.

 

 

엘리베이터에는 카페 운영시간과 메뉴판이 붙어있었어요.

카페는 매일 10시까지 하지만 수요일만 오후 6시까지, 라스트 오더는 마감 40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메뉴는 시그니처 음료와 수제로 만드는 디저트들이 있었는데요.

사진이 바로 옆에 있어서 디저트 쉽게 고르기 좋더라고요 ㅎㅎ

 

 

 

카페 내부로 들어와서 카운터에서 본 메뉴판이에요.

사진이랑 있어서 더 좋은 것.. >_< 시즌 메뉴로는 애플시나몬 크로플, 토피넛 라테 등이 있어요.

 

저는 엘리베이터에서 봤던 핑거브레드 브라우니랑 크림라테, 카푸치노, 쿠키 하나 주문했답니다.

 

 

카운터 옆에는 드로잉지가 있는데, 카페 이용하는 고객이면 1장은 무료로 가서 체험할 수 있더라고요.

각 테이블마다 색연필이 비치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그림 한 장을 골라가시면 돼요.

 

전시 그림은 카페 벽면에 골고루 걸려 있는데, 그 아래 보시면 또 여러 미술품 굿즈들이 있더라고요.

그림도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신기했어요.

 

 

 

한 편에는 작은 공간에 한 평 서점이 마련되어 있어서 책 구경하는 묘미도 있답니다.

 

 

 

카운터에 주문하고 뒤를 돌면 보이는 가페 홀이에요.

드로잉지로 색칠 활동을 할 수 있게 테이블 크기가 여유로운 편이었고, 단체 손님 자리도 따로 있을 만큼 공간은 꽤 컸어요.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벽면에는 그림이 전시되어 있고 제가 맘에 들었던 그림 하단에 가격이 적혀있는 걸 봐서 판매도 하는 것 같았어요. 10~20만 원 사이였던 기억이에요.

 

 

카페에서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루프탑이 마련되어 있어요.

앞에 저수지와 산, 하늘이 탁 트이게 보이는 게 경치가 참 괜찮더라고요.

 

이때만 해도 바람이 좀 많이 불어서 전 내려와서 먹었는데, 날씨 좋은 날은 밖에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안으로 들어와서 저는 자리 잡고 드로잉지에 색칠할 준비를 마쳤답니다.

맛난 거 먹으면서 또 맛있는 걸로 골랐네요..ㅎㅎㅎ 돼지

 

색칠하면서 기다렸더니 주문 메뉴가 금방 나왔어요.

 

주문메뉴

아이스크림 에소라떼(6,0)

HOT 카푸치노(5,5)

핑거브레드 브라우니(5,8)

코코아쿠키

 

 

 

식사인지.. ㅎㅅㅎ...

다시 보니 푸짐하게 시켰네요

 

코코아쿠키는 바삭한 쿠키 식감에 달달한 스모어와 코코아 맛이 나는 쨈이 잘 어울려져 정말 맛있었어요.

(추천드리고 싶은 디저트)

 

그리고 브라우니는 아이스크림과 먹으니까 달달 촉촉하게 먹을 수 있었고, 그 사이에 박혀 있는 과자는 심심하고 바삭한 재질이라 너무 달 때 한 번 전환용으로 먹기 좋더라고요.

 

 

 

시그니처메뉴인 크림 라테는 잘 저어준 다음 먹었는데, 다른 카페와 다르게 위에 계피 가루를 올려주셔서 좋았어요.

시나몬 가루만의 특이한 향과 크림의 조화가 괜찮았고, 카푸치노도 거품을 포실하게 주신 것이 좋았답니다.

 

 

아트 스페이스 결.

 

디저트 맛집 + 데이트 맛집 + 도란도란 수다 떨면서 다른 활동도 같이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오늘도 잘 놀다 왔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01.15 - [리뷰 모음/맛집] - 전주 한옥마을 막걸리 골목 '옛촌막걸리' 푸짐한 한상

 

전주 한옥마을 막걸리 골목 '옛촌막걸리' 푸짐한 한상

전주 여행 다녀온 지 좀 되었습니다만 게을러서 포스팅을 이제야 하네요,, 😂 전주는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첫날은 한옥마을 경기 전 근처에 있는 막걸리 맛집 '옛촌막걸리'에 다녀왔어

loooun.tistory.com

 

2023.02.13 - [여행 일기/국내여행] -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전주동물원' 입장료, 주차 +드림랜드 놀이기구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전주동물원' 입장료, 주차 +드림랜드 놀이기구

월요병 가득한 월요일 ~~ 오조입니다. 요즘 날이 좀 풀리고 마스크도 해제돼서 이리저리 놀러 다니고 있는데요. 어릴 때 추억에 남아있는 전주동물원을 가족들과 함께 다녀와서 후기 남겨봅니다

looo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