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맛집

공주 메밀막국수 맛집 '매향' 편육무침, 막국수 먹은 후기

@제이 2023. 9. 30. 22:09

 

 

공주 메밀막국수 맛집

매향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길

🕒 11:00 - 15:00

📞 041-881-3161

 


 

 

 

 

🚗 가게 전용 주차장이 없는데

공산성 근처기도 하고 골목이 좁아서 그런지 주차 자리를 찾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주차하기 전에 초입부터 사람들이 차에서 부랴부랴 내리더라고요.

 

❗  웨이팅하는 인원 먼저 내려서 대기하고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게 내부

 

 

차에서 급하게 내려 웨이팅 먼저 선 덕분에 15분 기다렸다 들어갈 수 있었어요

 

가게 홀은 조금 아담하고, 책상이나 의자는 옛날 예식장 스타일이었어요 ㅋㅋ

가게 입구 옆에 큰 맷돌이 돌아가며 메밀가루를 뽑아내는데 신기하더라고요.

저기서 나오면 먹겠구나~ 싶었습니다. 맷돌 멍 때리니 금방 시간이 갔어요.

 

 

 

 

평양냉면, 막국수가 유명한데 같이 간 일행 중에

아무도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서 막국수로 주문했어요.

 

양이 많아서 2인 1개로 주문하면 딱 좋을 양이에요.

(개인적으로는 비빔막국수 > 물막국수였어요)

 

 

우선 조금 기다리다 보니 편육무침이 나왔습니다.

짜잔!

 

 

편육무침은 얇게 썰린 고기에 꺳잎과 양파가 들어가 있는데요.

고소~한 들기름이 낭랑하게 뿌려져 있어 정말 맛있었어요.

 

 

 

 

깻잎이랑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고기가 얇아서 크게 한 무침 집어서 먹으면 향도 너무 좋아요 >_<

 

 

 

그다음 물막국수랑 비빔막국수가 나왔어요.

 

 

물막국수는 시원한 국물이 한가득, 비빔막국수는 양념이 조금 나와요.

 

 

 

여기서 제가 일반적으로 알던 메밀면과 식감이 조금 달랐는데,

살짝 설익은 듯한 느낌에 꼬들꼬들한 맛이 나더라고요.

 

조금은 심심한 맛?

 

그래서 저는 편육무침이랑 비빔막국수 같이 먹었고, 비빔막국수에 양념 추가해서 먹었어요.

(소스통을 별도로 주셔서 부어서 진하게 먹으면 그나마 아는 맛이에요)

 

 

나이가 조금 드신 분들은 맛있게 드시던데.. 제가 너무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졌나 봐요 ㅋㅋ

한 번쯤 오기 좋은 곳 같긴 한데 유명세에 비해서 제 입맛은 아니었던...

 

그래도 잘 먹었습니다. :) 혹시 다녀오신 분들 있으시면 후기 들려주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09.10 - [카페·디저트] - 공주 신관동 카페 '연속' 크림라테 추천

 

공주 신관동 카페 '여녹' 크림라떼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주말에 공주 여행을 다녀왔는데, 거기서 예쁘고 크림라떼가 맛있는 카페를 발견해서 포스팅해봅니다. ☕ 여녹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로 93 🕒 11:00 - 18:00 (매주 일요일

looo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