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맛집

여수 게장 맛집 추천 '정다운식당' 돌게장, 갈치조림 먹음

@제이 2023. 2. 25. 18:34

안녕하세요, 오조입니다. 오랜만에 여수에 다녀왔습니다 🐋

여수 하면 밤바다와 게장이 정말 유명하죠. 그래서 모처럼 간 김에 점심부터 게장 정식 먹고 왔답니다 >_<

처음 방문한 곳이었는데 깔끔하고 한 상이 잘 차려져 나와서 포스팅해요. 

 

정다운식당

✔ 위치 : 전남 여수시 봉산남 8길 7 1층

✔ 영업시간 : 8:00 - 21:00

✔ 추천메뉴 : 돌게장+갈치조림 세트 (1인당 2만원)

 

 

주차는 가게 앞 골목에 하셔야 해요. 골목이 조금 좁으니 들어오는 길에 있으면 주차하시고 걸어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수는 게장집이 너무 많아서 어디 갈지 고민하다가, 내부가 깔끔해 보이는 곳을 찾아 들어갔어요.

 

 

'정다운식당' 사진이 많아서 네비를 찍고 갔더니 골목 하나를 두고 빨간 간판과 하얀 간판이 2개 있더라고요.

어디로 가야 하지? 헤매다가 빨간 간판 집으로 갔더니 하얀 간판으로 들어가라고 하셨어요. ㅋㅋ 위치를 옮기셨대요

 

 

 

가게 입구부터 붙어있는 <식객 허영만의 단골집>

오잉 방송탄지는 몰랐는데 블로그에 많이 나온 이유가 있었나 봐요. 기대 업 해서 들어갔습니다 ㅎㅎ

 

 

 

정다운식당 가게 내부예요. 홀이 넓어서 단체 손님 오기도 좋을 것 같고, 우선 깔끔하고 비린 냄새가 안 나서 좋더라고요.

같이 간 일행이랑 게장집이 무슨 인테리어가 이렇게 깔끔하냐며 ㅋㅋ 조명도 예쁘다고 얘기했었어요

 

 

안 쪽으로 자리 잡고 주문하려고 메뉴를 봤어요.

 

다른 분들은 뭐 드시나 슬쩍 봤는데 대부분 세트메뉴 드시더라고요?

꽃게탕 맛집으로도 유명하던데.. 저는 갈치조림 좋아해서 갈치조림 세트로 주문했어요.

 

세트 상차림은 1인당 2만 원이에요.

 

 

게장 열심히 먹을 준비 중.

혹시나 옷에 튈 수 있으니 앞치마 가져와서 입고, 수저 세팅 정갈하게 해 놓고 기다렸어요 ㅎㅎ

 

 

 

 

짜잔! 갈치조림 + 돌게장 백반세트 나왔습니다.

 

이게 몇 첩 반상인지 😲 돌게장은 간장, 양념 2가지 맛으로 나오고 간장 새우장, 꽃게탕(국), 여수 특산물인 돌산갓김치, 여러 나물 반찬들이 골고루 나와요.

 

 

 

메인인 돌게장 먹어보겠습니다 ㅎ_ㅎ

 

저는 간장부터, 일행은 양념부터 먹었는데 우선 살이 통통하고 비리지 않아 맛있었어요.

일행이 간장게장 맛잘알인데 너무 싱싱하다고 돌게장 맛집 맞다고 했어요 ㅋㅋ

 

저는 비린 맛을 워낙 싫어해서 간장 먹고 조금 비리다 싶으면 아예 안 먹는데요. 간이 적당해서 밥도 볶아 먹고 양념은 살짝 매콤해서 입에 잘 맞았어요.

 

 

비닐장갑을 먼저 주셔서 새우장도 야무지게 하나씩 나눠 먹었어요

 

국 안에 있는 게딱지가 귀여워 보여서 찍어뒀는데..ㅎㅎ 짭조름한 바다향이 올라오는 꽃게탕 맛이었어요.

다른 분들은 꽃게탕 + 게장 정식으로도 많이 드시던데. 다음에는 그걸로 먹어봐야겠네요

 

 

잊고 있었던 갈치조림 ㅋ-ㅋ 갈치조림은 게장 나올 때 같이 나와서 끓이고 있었는데요.

양념이 잘 배도록 기다렸다가 살 발라서 밥이랑 같이 먹었어요.

 

 

갈치는 한 4 덩이? 들어있었는데 싱싱하고 살이 많았어요

갈치 발라서 밥 한 입, 게 장 먹고 밥 한 입, 반찬들이 모두 밥도둑이어서 한 공기 뚝딱 금방 먹었습니다

 

 

갈치조림이랑 게장 다 먹고 마지막 피니쉬.. 밥까지 야무지게 볶아먹었어요.

 


 

정다운식당은 깔끔하게 한 끼 먹기 좋았고요. 말씀드렸던 것처럼 깔끔하고 넓어서 단체로 오기도 좋아 보였어요.

게장도 비리지 않아서 처음 도전해 보시는 분들, 비린 맛 싫어하시는 분들도 먹기 좋은 곳입니다.

여수 여행에 게장 백반정식 먹을 곳을 찾고 계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D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