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 제이입니다.
7월 말 기준으로 제가 필라테스 시작한 지 정확히 4개월이 되었는데요,
처음에 어떤 운동복을 구매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안다르, 젝시믹스, 노브랜드 모두 사 입어보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틈틈이 사진 찍어서 추천 / 비추천 상세하게 적어놨으니 참고해 주세요 ^^
후기 남겨볼 제품 리스트
✔️ (안다르)
에어쿨링 지니 시그니처 9부 레깅스 (클립스네이비, 블랙) ⭐
✔️ (젝시믹스)
젤라 인텐션 레깅스 1+1 (블랙, 사파이어 딥그린) ⭐
젤라 인텐션 스퀘어 크롭탑 1+1 (블랙, 사파이어 딥그린)
아이스페더 크롭 숏슬리브 1+1 (문빔 베이지, 미네랄 민트) ⭐
* 젝시믹스는 슬리브, 크롭탑, 레깅스 모두 M 사이즈 적용 (162cm, 52kg)
✔️ (노브랜드)
네이버쇼핑 브라탑 + 집업
필라테스 양말 검정, 살색, 하늘 ⭐
잠깐. 필라테스 할 때 꼭 레깅스 입어야 할까요?
요즘 요가팬츠나 하렘팬츠가 많이 유행하는데 저는 필라테스 배울 때 되도록 몸에 맞게 입는 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똑같은 자세를 하더라도 저는 척추랑 골반이 조금 틀어져서 미묘하게 한 쪽으로 좀 쏠리더라고요. 그때 몸에 맞는 옷을 입으면 눈에 잘 띄어서 자세 교정하기에 좋아요. (골반 라인 맞추기, 척추 중앙으로 세우기 등) 처음엔 조금 민망했는데 다른 사람들은 관심 없더라고요. 스스로 자세 체크하며 운동에 집중할 뿐 😗
후기 시작
바쁘신 분들을 위해 빠르게 추천 순위 매겨볼게요.
- 필라테스 레깅스 : 안다르 > 젝시믹스
- 필라테스 운동복 상의 : 젝시믹스 > 노브랜드 (굳이 안다르 x)
- 필라테스 양말 : 노브랜드순으로 추천 드려요.
가격은 안다르 > 젝시믹스 > 노브랜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착용 제품 : 노브랜드 상의와 양말 + 안다르 레깅스
저의 첫 번째 후기는 안다르 "에어쿨링 지니 시그니처 레깅스" 제품이에요. 시작할 때 추천드렸던 것처럼 안다르 레깅스는 젝시믹스보다 Y존 부각이 적고, 좀 더 쫀쫀하고 가벼운 느낌이라 자주 입게 되더라고요. 타 브랜드도 입어봤는데 손이 제일 많이 가요.
레깅스 재질이 거기서 거기지 뭐~했는데 몸에 감기는 느낌이 확연히 달라서 안다르를 제일 추천드리고 싶어요. 단, 젝시믹스보다는 가격이 있는 편입니다. (1+1 행사 기준 젝시믹스는 3만 원 초~중, 안다르는 5만 원 초입니다.) 저는 필라테스를 주에 3~4회 가서 요새는 젝시믹스를 더 자주 구매하는 편이에요.
최근 8월 wish list에 있어서 또 구매하게 된 젝시믹스 레깅스. 아무래도 가격대 부담이 적다 보니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배송은 상의 / 하의 모두 개별 포장이 되어 있고, 베이지~회색의 비닐봉지에 배송이 옵니다.
* 제품명 : 젤라 인텐션 스퀘어 크롭탑 / 아이스페더 크롭 숏슬리브
왼쪽은 공홈에서 봤을 때 생각보다 크롭이 짧지 않다고 느껴져서 구매를 했는데요. 팔을 올리는 동작을 하면 많이 올라가서 잘 안 입게 되더라고요. (생각보다 짧았음) 거울로 자꾸 보이는 내 뱃살.. 🥲 그래서 조금 더 길이가 긴 '숏슬리브'를 이번에 구매했습니다 ㅎㅎ
재질 자체는 크롭탑이 몸에 조금 더 달라붙는 느낌이고, 숏슬리브는 얇고 시원한 린넨 반팔 같은 느낌이었어요. 상대적으로 두께는 크롭탑이 조금 더 두껍게 느껴졌어요.
* 제품 : 젤라 인텐션 레깅스
같은 제품인데 차콜, 사파이어 딥그린으로 색만 다른 제품인데요. 안다르 제품과 크게 다르게 느껴졌던 부분은 Y존과 배 부분이었어요. Y존에는 천이 하나 더 덧데어 져 있는 느낌? 입었을 때 티는 안 나요. 배 부분에는 짱짱하게 잡아주는 고무줄이 있어 배를 조금 더 꽉 잡아줘요.
안다르랑 유사하게 속옷 부각은 잘 안돼서 좋았습니다. 몸에 가볍게 붙는 것은 안다르가 더 좋았어요!
왼쪽은 젝시믹스 크롭탑(블랙), 인텐션 레깅스(차콜) 착용샷이고 오른쪽은 노브랜드 상의를 입은 거예요.
브라탑+집업해서 3만 원 대라 가성비로 구매했는데 필라테스는 정적인 운동이다 보니 상의는 굳이 비싼 거 안 입어도 될 것 같더라고요.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순간! 젝시믹스 브랜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어플 설치 후 꼭 <세일 기간>에 사세요. 세일 안 하고 있다면 쿠팡으로 검색해서 할인 제품 보시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bLJ5Cz
그리고 필라테스 양말! 위에서 보면 일반 양말과 비슷해 보이지만 밑에는 미끌리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가 부착되어 있어요. 발레슈즈 같은 양말도 있고, 토슈즈처럼 발가락만 보이는 양말도 있어요.
양말은 사실 브랜드 살 필요가 전혀 없는 거 같고..ㅎㅎ 자주 세탁하면 헤지고 헐렁해지니 저렴한 걸로 구매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맨발 > 발가락 보이는 양말 > 발레슈즈 > 종아리까지 올라오는 양말 순으로 좋더라고요. 양말은 하나에 2,500원~3,500원 정도면 적당한 것 같아요.
https://link.coupang.com/a/bLKrMa
안다르, 젝시믹스, 노브랜드 모두 내돈내산 후기이지만 추천 링크에 쿠팡 제품이 포함되어 있어 공정위 문구 같이 남깁니다. 예쁜 운동복 입고 운동하자고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리뷰 > 내돈내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e-프리퀀시 증정품 예약방법과 꿀팁 (7시 오픈) (1) | 2024.06.22 |
---|---|
스타벅스 프리퀀시 '투웨이 파우치' 아이보리 후기 (1) | 2024.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