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리뷰 창고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고자 가본 곳, 사본 것을 담아봅니다.

맛집+카페/맛집

전주여행 맛집 추천 : 마약육전, 십원빵, 교동석갈비, 경기전

@제이 2023. 1. 23. 15:42

지난번 전주 옛촌막걸리 포스팅에

이은 전주 여행기 💕

 

오늘은 전주에 가볼만한 곳 모음zip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 경기전 모두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한옥마을 #전주여행 #길거리음식 #육전 #십원빵

#교동석갈비 #전주맛집 #경기전

 


 

1. 전주 한옥마을 거리 - 육전, 십원빵

 

이튿날도 한옥마을로 가는 길 🏃🏻‍♂️

 

가는 길엔 주말 치곤 사람이 은근 없네?했는데

한옥마을 입구 도착하자마자 엄청 붐볐어요

 

 

 

 

서민갑부에 등장해서

너무 유명해진 마약육전(8천원)

 

여기서 육전을 구매하면

1호점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바퀴 돌면 비슷한 가게가 있는데

거긴 지점도 아니래요 ㅎ.ㅎ 

 

 

 

경주 황리단길에서 먹었던 십원빵

 

다른 가게보다 줄이 길어서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경주에서 먹었던 것보다 맛있었어요

 

(피자토핑, 왕 큰 임실치즈가 2장 들어가서

밀가루 맛이 덜해요)

 

 

 

 

1개 사서 네덩이로 나눠먹어도

딱 알맞은 양이에요

 

모짜렐라 큰 게 들어가서

피자 치즈처럼 아주 주욱~ 늘어나요 ㅎㅎ

 

점심 전 간단한 요기거리는 여기까지 하고

점심먹으러 출발합니다 😆

 


 

2. 교동석갈비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26 마패

🕑 10:50 - 20:30 / Break time 15:30 - 16:00

⭐ 추천메뉴 : 석갈비

 

 

전주느낌 낭낭한 곳에서 밥 먹기

 

 

 

오픈 시간이 11시쯤 되고

11시 30분에 갔는데도 4팀 웨이팅이 있었어요

 

주문메뉴는

석갈비 2인분, 육회+꼬막 세트

 

 

 

기본 밑반찬

멋진 무인 로봇이 배달해줍니다 😎

 

이런 가게 처음 봤어요 ㅎㅎ

 

 

 

 

석갈비 진짜 맛있어보이죠 ㅎㅎ

 

고기가 부드럽고 불향이 잘 베어있어서 정말 맛있었고 (추천👍🏻)

꼬막은 조금 짜서 밥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었어요

 


 

3. 전주 카페 : 달곰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71 카페달곰

🕑 매일 11:00 - 22:00

⭐ 추천메뉴 : 오리지날 쿠크다스 아이스크림

 

밥 먹고 일행이 특이한 메뉴가 있다고

데려온 '카페 달곰'

 

 

음료, 크로플은 다른 카페와 비슷했는데

오리지날 쿠크다스, 리얼초코 쿠크다스

진짜 맛있어요 👍🏻 

 

 

 

 

콘 부분을 쿠크다스로 하는 것 말고

컵으로 요청해서 편히 먹을 수도 있습니다

 

우유맛이 많이 나는데 맛있어서

2개 시킨 후에 컵으로 하나 더 시켜먹었어요 ^.^

 

달달해유

 

 

 

 

창이 넓어 사람구경하면서

먹기 좋은 곳입니다요 🎉

 


 

4. 경기전

 

카페에서 나와 길을 걷는데

무슨 공연을 하는 것 같아 따라왔더니

경기전으로 들어가더라고요

 

후다닥 입장권 구매해서 들어갔어요

 

 

 

웅장한 퍼포먼스 ㅎㅎ

 

무슨 내용인가 했는데

쉽게 말하면 당직근무 인수인계 퍼포먼스래요..^^

 

당직 참 중요하죠,, 허허

 

 

 

이 공연의 이름은 '경기전을 지켜라'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하는데

너무 추워지는 날씨엔 중단하는듯 합니다

 

 

 

경기전 안에 들어와서 교대의식 보고 돌아다니다

어진박물관으로 들어왔어요

 

왕의 초상화를 보는데 포스가...

엄청 고급지고 웅장함에 압도당하는

그런 느낌이 있었어요

 

 

 

 

이렇게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체험관이 있어요

내가 왕이 될 상인가~~

 

 

 

 

 

그리고 나와서 돌아다닌 한옥마을

빈티지샵, 악세사리샵도 많고

 

길거리에 구경하고 맛볼 것도 많아

여행다녀오기 좋은 곳 입니다 :)

 

맛의 고장 전주 여행 추천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loooun.tistory.com/121

 

전주 한옥마을 막걸리 골목 '옛촌막걸리' 푸짐한 한상

전주 여행 다녀온 지 좀 되었습니다만 게을러서 포스팅을 이제야 하네요,, 😂 전주는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첫날은 한옥마을 경기 전 근처에 있는 막걸리 맛집 '옛촌막걸리'에 다녀왔어

loooun.tistory.com

 

반응형